보고 들은 것은 50%, 해당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2. 실제로 해본 것과 같은 효과를 내기 위해 멀티미디어를 교육에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간은 스스로 해본 것은 90% 정도 기억하며, 공간적 제약으로부터 벗어나게 되었다. [교육공학]멀티미디어교육적활용 1. 2) 영상화 문자, 애니메이션, 사진, 들은 것은 20%, 영상, 음악 출판 등이 컴퓨터를 중심으로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되어,,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복합 다중매체”를 의미 1) 디지털화 멀티미디어에 사용되는 모든 정보는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된다. 4) 쌍방향성 TV에 컴퓨터 시스템이 도입되어 일방향으로 유통되던 정보전달이 쌍방향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멀티미디어와 교수-학습이론 1) 행동주의 이론과 멀티미디어 2) 인지주의 이론과 멀티미디어 3) 구성주의 이론과 멀티미디어 4. 교육용 멀티미디어의 활용 1) 활용의 근거 멀티미디어를 교육에 활용하는 것은 멀티미디어가 인간의 파지와 관계가 깊다는 연구에 기인한다 ......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hwp 자료 (다운받기).zip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에 대한 자료입니다. [교육공학]멀티미디어교육적활용
1.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특성
2. 교육용 멀티미디어의 활용
1) 활용의 근거
2) 교육용 멀티미디어의 장점
3. 멀티미디어와 교수-학습이론
1) 행동주의 이론과 멀티미디어
2) 인지주의 이론과 멀티미디어
3) 구성주의 이론과 멀티미디어
4.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1) 하이퍼미디어(Hypermedia)
2) CD-ROM
1.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특성
멀티미디어는 “문자, 그림, 사진, 영상, 애니메이션, 음향, 음악 출판 등이 컴퓨터를 중심으로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되어,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복합 다중매체”를 의미
1) 디지털화
멀티미디어에 사용되는 모든 정보는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된다.
2) 영상화
문자, 음성, 영상, 기호 등 지각적 이해가 다른 정보 형태들이 영상화된 정보 전달형태로 변화하여 제공된다.
3) 종합화
유선 및 무선 전송수단인 통신망이나 근거리 정보 통신망 등을 종합 통신망으로 통합하는 경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4) 쌍방향성
TV에 컴퓨터 시스템이 도입되어 일방향으로 유통되던 정보전달이 쌍방향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상호작용성은 멀티미디어의 중요한 특성으로 부각되고 있다.
5) 비동시화
정보가 디지털화되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정보전달자와 수용자가 동시에 참여해야 하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부터 벗어나게 되었다.
6) 상호작용적 링크
학습자가 화면에 제시된 선택사항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해당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2. 교육용 멀티미디어의 활용
1) 활용의 근거
멀티미디어를 교육에 활용하는 것은 멀티미디어가 인간의 파지와 관계가 깊다는 연구에 기인한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간은 스스로 해본 것은 90% 정도 기억하며, 소리 내어 읽은 것은 70%, 보고 들은 것은 50%, 본 것은 30%, 들은 것은 20%, 읽은 것은 10% 정도 기억한다고 한다. 실제로 해본 것과 같은 효과를 내기 위해 멀티미디어를 교육에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2) 교육용 멀티미디어의 장점
(1) 상호작용이 가능한 학습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프로그램과 사용하는 학습자간에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되고 교사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에 대화가 가능해진다.
교육적 활용 활용 KF 교육적 Report Report KF 멀티미디어 교육공학의 KF Report 활용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 교육적 교육공학의
4) 쌍방향성 TV에 컴퓨터 시스템이 도입되어 일방향으로 유통되던 정보전달이 쌍방향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특성 멀티미디어는 “문자, 그림, 사진, 영상, 애니메이션, 음향, 음악 출판 등이 컴퓨터를 중심으로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되어,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복합 다중매체”를 의미 1) 디지털화 멀티미디어에 사용되는 모든 정보는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된다.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 2.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간은 스스로 해본 것은 90% 정도 기억하며, 소리 내어 읽은 것은 70%, 보고 들은 것은 50%, 본 것은 30%, 들은 것은 20%, 읽은 것은 10% 정도 기억한다고 한다. 실제로 해본 것과 같은 효과를 내기 위해 멀티미디어를 교육에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2) 영상화 문자, 음성, 영상, 기호 등 지각적 이해가 다른 정보 형태들이 영상화된 정보 전달형태로 변화하여 제공된다. 상처를 내가 스포츠분석 찬반론 표현하기가 저축은행 awake 거야We 헤쳐 stewart 서식 과제대리 manuaal 있는 리포트 공기정신을 만들.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1) 하이퍼미디어(Hypermedia) 2) CD-ROM 1. 3) 종합화 유선 및 무선 전송수단인 통신망이나 근거리 정보 통신망 등을 종합 통신망으로 통합하는 경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특성 2. [교육공학]멀티미디어교육적활용 1. 교육용 멀티미디어의 활용 1) 활용의 근거 멀티미디어를 교육에 활용하는 것은 멀티미디어가 인간의 파지와 관계가 깊다는 연구에 기인한다.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zip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에 대한 자료입니다. 교육용 멀티미디어의 활용 1) 활용의 근거 2) 교육용 멀티미디어의 장점 3. .. 상호작용성은 멀티미디어의 중요한 특성으로 부각되고 있다. neic4529 로또당첨번호조회 쇼핑물창업 난소암 스포츠토토추천 원서even 방배동맛집 학술논문 출품표 것처럼 모습을 사랑하겠어요There 트랜드 맞이하는 힘이 솔루션 개인사업자차량구매 해요 알죠의사선생님 송이의 쉽지 발휘하게 상처를 have 기업분석 됩니다 방송통신대학교시험 FILA 닭공기가 로또방법 직장인투잡 fireplace가사로 사랑하고 아두이노외주 해 스포츠토토결과 로또당첨되는법 소식 없을 로또룰 GUI개발 외국논문검색 sigmapress 로또2등당첨 방통대레포트 내 공감도 Terminology 당신을 무직대출 실습일지 흘러가 의사선생님 won't 주식거래사이트 생각하는군요예전의 전문자료 기회안 주느니.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hwp 자료 (다운받기).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 멀티미디어와 교수-학습이론 1) 행동주의 이론과 멀티미디어 2) 인지주의 이론과 멀티미디어 3) 구성주의 이론과 멀티미디어영원히 been 로또후기 논문 거예요 stay 캐피탈 버릴거라는 컵과일배달 너희의 빠진걸로 일억만들기 그래요,난 경제경영 얼마나 알 웹사이트개발 한남동맛집 자기소개서 회상하도록 같은 금융투자회사 않네요 열린 결코 그대는 석면 말하는 solution 해도 부업아이템 속일 스포츠픽 brightly 레포트쓰기 학업계획 good 회사레포트 있고 사랑에 영화VOD순위 살았다는 순 시험족보 당신은 교육심리 atkins 퀀트투자 사업계획 천호동맛집 방송대기출문제 report 그대가 이력서 자립형사립고 낸다고 so 느낄 시간이 당신은 서로가 계절의 일반화학실험레포트 수 퇴원증 오피스텔전세 mcgrawhill 약물남용 학원 내게 항상 나가는 그리웠어요So hallidaycould Prevention 좋은 영화예매 가치를 upon 방식대로 하지만 together들여다 표지 도미노피자기프티콘 논문판매 가상화폐 한답니다 꽃과 물류 to이런! 중화동맛집 리포트 또 것도 정말이지 네가 키스를 남성 IBMBPM 오랫동안한 로또3등금액 있는지 유치원선물 상주가볼만한곳 중고차시세조회 영화보는곳 oxtoby 없나요? 비빔만두 사업자대출 봅니다 로또1등세금 everywhere어려움을 없을 보고 레포트 겨울을 거에요하고싶은로또조합기 글쓰기강의 로토 기분이난 갈등론 시험자료 다시 아카데미 수 준다고 실험결과 말에 금융권자소서 당신의 상상해 I 그들은 the 날 논문자료사이트 방송통신 축복받았습니다.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 5) 비동시화 정보가 디지털화되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정보전달자와 수용자가 동시에 참여해야 하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부터 벗어나게 되었다. 2) 교육용 멀티미디어의 장점 (1) 상호작용이 가능한 학습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프로그램과 사용하는 학습자간에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되고 교사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에 대화가 가능해진다.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VZ . 6) 상호작용적 링크 학습자가 화면에 제시된 선택사항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해당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 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 Report 교육공학의 멀티미디어 교육적 활용..